2022. 5. 22. 13:25ㆍ카테고리 없음
주거형 오피스텔에 관한 팩트 체크
■팩트 1
수도권 개발지구 내, 특히 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은~ 분양 당시 흔히 "우리 동네에선 비싼 거다"..."가보니 휑하고 뭐가 없다"..."무슨 오피가 오르냐"...등등의 이유로 머뭇거리다가 패스하거나 까는 사람들이 꽤 있다. 본인이 살아온 동네의 개발가치에 대한 회의적이고 보수적이고 신중한 투자심리와 미개발지에 대한 불안감이 작용하기 때문이다.
■팩트 2
그런 오피스텔들은 현재 분양가 대비 1.5배~2배로 다 올랐고...그래서, 패스하신 분들은 후회하고 있고, 까신 분들은 이럴 줄 몰랐다며 눈을 돌리고 조용히 계신다. 생각보다 외지인의 투자가 많은 데이터를 나타내기도 한다.
■팩트 3
힐스테이트 평촌
킨텍스역 더샵
동탄역 롯데 트리니티
힐스테이트 미사역
광교 포레나
힐스테이트 더테라스
힐스테이트 금정역
화서역 파크푸르지오
등등...모두 분양 당시 절반의 욕세권이었고, 현재는 84타입 기준 시세 최소 8억~20억 대, 59타입 기준 6억~9억 대 라는 게 팩트...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은 불패해 왔다는 것이 바로 부정할 수 없는 팩트입니다. 얼마전 세마역 롯데캐슬 트라움도 세마에 5억8천이 말이 되냐라고 동네분들은 패스했지만 한방 완판되었죠.
서수원 도시개발사업인 고색지구와 수인분당선 고색역세권의 향후 개발가치를 알아보시는 분과 지금은 고색지구를 욕세권으로 만들어 주시는 절반의 분들 모두~ 수년 뒤에 또한번 팩트체크를 해보시길~~~^^.
🚩최근 분양 수도권 주거형 오피스텔(아파텔) 분양가 비교
■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
84타입 7억
■파주 힐스테이트 더 운정
84타입 8억
■힐스테이트 시흥 대야역
84타입 8억
■동탄 헤리움 센트럴
72타입 8억
■파주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
84타입 8억
■청라 더리브 띠아모 카사(예정)
84타입 9억
■고색2지구 고색역 금호 리첸시아
84타입 6~7억
🚩도시개발, 역세권 입지, 개발 호재 가치, 브랜드, 단지 규모 등 장단점에 따른 유불리가 있기 때문에 선택에 대한 판단은 각자의 몫이겠으나 최근 수도권 전체로 볼 때, 분양가 적정성에 따른 가치 대비 가성비와 향후 차익실현 가치로 보면, 위 주거형 오피스텔 중 고색지구 개발사업지 첫 분양인 금호 리첸시아가 가장 먹을 게 많다고 봅니다. 고색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첫 신호탄~
❓ 도시개발사업 지구 사례
✔마곡지구
✔판교 대장지구
✔인천 시티오씨엘
✔인천 도화지구
✔의왕 백운밸리
✔안산 사동지구
✔김포 고촌지구
✔김포 걸포지구
✔인천 루원시티
✔일산 식사지구
✔인천 검암지구
✔전주 에코시티
✔수원 탑동지구
✔수원 고색지구
도시개발사업은 지구 지정만 수년~수십년 소요됩니다. 지구 지정이 되었다는 자체가 돈버는 땅이란 얘기고, 지가 및 개발가치 상승을 깔고 간다는 겁니다. 즉, 지구 지정되어 개발을 시작했다는 것 자체가 투자가치의 보증수표인 셈입니다. 지구 지정 쉬운 게 아닙니다.
특히 개발지구 내 첫 분양 사업지가 추후 개발 진행에 따라 가장 큰 차익을 가져가게 됩니다. 지금까지 모든 도시개발사업지구 사례에서 확인된 팩트입니다. 수도권 도시개발사업이 망한 케이스는 단 한건도 없습니다. 다 돈이 되었습니다.
호재가 이어지는 도시개발지구 84타입 아파텔은 결국 다 완판되고 오릅니다. 안팔리고 안오른 거 못봤습니다. 부동산은 사례의 역사이고 예측의 미학이므로, 좋은 투자란 불확실한 미래 가치 예측을 가늠키 위해 과거 및 현재 진행형의 유사 사례를 살펴 따라가는 것입니다. 동수원에 이은 서수원 고색지구 도시개발사업 내 돈되는 첫 분양!!! 처음은 항상~~~ 가장 쌉니다^^